오픽(Opic)이란? 

 OPIC의 약자는 Oral Proficiency Interview-computer이며 오픽 시험은 100% 말하기와 듣기로 된 영어시험이며, 실생활에서 언어를 얼마나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지 측정하는 대표적인 영어시험입니다. 요즘은 읽고 쓰는 능력보다 듣고 말하기의 능력이 대두되면서 오픽 시험은 여러 기업들의 채용공고에 자격요건 중 하나이기도 한데요, 보통 AL이나 IH의 가장 높은 단계와 그 두 번째 단계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9/16일 서류접수 마감인 삼성그룹 공개채용에도 OPIC IH등급이 자격요건에 포함이 되어있어 요즘 오픽 시험을 보는 사람들이 늘었다고 합니다. 오픽 시험은 실제 사람처럼 보이는 면접관 Eva가 화면에 나와서 질문을 하면 대화하듯이 대답하는 형식으로 시험은 시작됩니다. 시험 시작 전에는 응시자의 Life Style을 반영한 취미, 신분, 거주 형태 등 다양한 주제를 미리 설문조사하고, 미리 조사한 Survey와 개인의 언어구사능력에  맞춤화 된 질문을 하며 또한 각 문항마다 답변 시간제한이 없습니다. 오픽 시험의 기본적인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문제 수: 난이도에 따라 12개-15개 

-시험시간: 총 60분( 20분 오리엔테이션, 40분 실제시험)

-응시료:  78,100원 

-레벨: 총 9단계 레벨 (Advanced Low, Intermediate High, Intermediate Mid3, Intermediate Mid2, Intermediate Mid1, Intermediate Low, Novice High, Novice Mid, Novice Low) 

 

오픽시험 신청방법

https://opic.or.kr/opics/servlet/controller.opic.site.receipt.ExamReceiptServlet?p_process=select-list&p_nav=1_1_1 

 

외국어말하기평가 OPIc

HOME 시험접수 시험신청 및 확인 시험신청

opic.or.kr

회원가입은 필수이며, 위의 링크로 들어가 본인이 원하는 날짜의 시험을 신청하면 되는데요, 필요에 따라 시험 점수가 빨리 필요하다면 성적 발표일에 '조기 발표'라고 적혀있는 시험에 응시하시면 되겠습니다. 기본 시험의 경우 시험 응시일로부터 7일 후 성적확인이 가능하며, 조기 발표 시험의 경우 시험일로부터 5일 뒤에 확인이 가능하며 성적확인 후 인증서가 필요한 경우 온라인으로 직접 출력 가능하며, 최초 1회에 한해 무료 출력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사정이 생겨 시험을 취소하는 경우에는 시험일 1일 전 오전 10시 기준으로 취소는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추가로 모든 수험자는 최근 응시일로부터 25일 경과 후의 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응시 제한 규정'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급하게 성적이 필요하다면 '웨이버(Waiver) 제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마지막 응시일로부터 25일 이내의 시험에 재응시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한번 사용 후 150일 후에 다시 부여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